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2022 예비군 후기, 5년차 예비군의 삶

by U.Gi 2022. 9.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9월 26일 예비군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예비군 5년 차로서 소집훈련 8시간, 원격교육 8시간을 받아야 하는 신세입니다. 저는 현재 서산에 거주 중인데 서산 예비군 훈련장이 공사 중이라 예산 예비군 훈련장에서 받게 되었습니다. 악명 높은 서산 예비군 훈련장이라 아니라 다행이더군요. 처음 받아보는 예산 예비군 훈련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2022 예비군 후기

 

2022 예비군 입소

 

 

1. 9시에 입소하다.

저는 육군이라 9시에 입소했습니다. 갔더니 사람이 엄청 많더군요. 예비군은 일찍 온 순서대로 번호표를 배부하고 먼저 훈련을 받을 수 있기에 아침 일찍 예비군 훈련장을 도착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2. 10 단위로 분대를 만든다.

친구들과 함께 가서 같은 분대가 되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분대끼리 훈련을 받기 때문이죠. 갔더니 10번 단위로 분대를 만들더라고요. 예를 들어 친구 A는 101번, 친구 B는 108번, 저는 109번이어서 다행히 같은 분대가 되어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각 번호 1 번들이 분대장을 맡습니다(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3.. 군복, 군화 다 빌려준다.

전역 이후에 체형이 변한 사람들을 위해 군복, 군화를 빌려줬습니다. 서비스 정신이 투철한 군인들이었습니다.,

 

4. 밖에서 코로나 검사 실시.

처음에 입소를 하게 되면 번호표와 함께 자가진단 키트를 받습니다. 코로나 검사를 한 후 음성이 나와야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5. 준비물

준비물은 신분증과 군복, 헌혈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챙겨가시면 됩니다.

 

 

2022 예비군 훈련

예비군 훈련은 오전 훈련, 점심식사, 오후 훈련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오전 훈련

  1. 총기 결합, 분해 - M16으로 진행했습니다. 대충 보고 끝났습니다.
  2. 사격 - '엎드려 쏴'와 '정조준'을 연습한 후, 사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표적지와의 거리는 대충 10M 정도였습니다. 친구들과 내기했는데 다행히도 이겼습니다. (공짜 순대국밥 먹었네요)

점심식사

도시락, 음료수, 물 이렇게 나왔습니다. 밥은 그럭저럭 먹을만했습니다. 국은 약간 비린 맛이 났습니다.

 

오후 훈련

  1. 검문소 훈련 - 각 번호마다 검문소에서 행동해야 할 지침사항들과 검문소에 설치해야 할 방해물들을 설치하는 훈련을 했습니다. 가장 귀찮은 훈련이었습니다.
  2. 크레마 설치 - 분대장 주도하에 크레마 설치 훈련을 합니다. 
  3. 경계 훈련 - 그나마 재밌습니다. 이마에 땀이 조금 맺힙니다.

 

2022 예비군 퇴소

퇴소는 빨리 훈련을 받은 분대부터 나가게 됩니다. 받은 총기와 군용품들을 반납하고 퇴소하시면 됩니다.

 

1. 훈련 이수증은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다.

예비군 훈련 이수증을 회사에 제출하셔야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수증을 받으려면 긴 줄을 서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수증은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린트가 가능하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발급받고 집에 가서 푹 쉬세요.

 

2. 예비군 훈련비

예비군 훈련비는 총 16,000원 들어왔습니다. 치킨 한 마리 감사합니다.

 

마치며

2022년도에 예비군 훈련을 끝내서 한결 마음이 편하네요. 예산 예비군 훈련장은 교관님들도 친절하시고 훈련도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훈련 교장까지의 거리도 멀지 않아 빠르게 훈련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내년까지 서산 예비군훈련장 공사가 안 끝났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예비군 5년 차 후기를 마칩니다.

 

썸네일 입니다.
예비군 5년차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