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달리기를 꼭 해야하는 이유 5가지!

by U.Gi 2022. 9. 30.

일반 걷기와 달리 달리기는 심폐지구력과 근육 발달에도 좋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몸뿐만 아니라 뇌의 기능도 좋아진다는 결과도 발표되었는데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인 달리기는 포기하기에는 정말 좋은 운동입니다. 이제 달리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달리기의 효능 5가지

1. 뇌의 기능이 좋아진다.

달리기를 하게 되면 몸 전체와 더불어 뇌에서도 혈류가 잘 흐르게 도와줍니다. 뇌의 부위에는 사람의 행동과 목표 달성, 인지를 담당하는 뇌의 부위인 전전두피질이 있습니다. 과학 연구에 따르면 혈류 증가로 인해 뇌가 활성화되면서 전전두피질의 기능이 상승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달리기가 뇌를 똑똑하게 만든다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리기는 뇌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근육과 같이 뇌도 신경계가 계속 자극받고 활성화되어 건강한 뇌를 만들어주며 알츠하이머를 50퍼센트까지 예방한다고 합니다.

 

 

2. 우울증 예방에 좋다.

달리기를 하시면 엔도르핀이라는 행복 호르몬이 체내에서 분비됩니다. 이는 고통을 감소시키고 우울증 예방에 좋은 호르몬인데요. 이렇게 달리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살이 빠지는 몸으로 만들어준다.

달리기는 전신에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전신 운동입니다. 우리가 근육량이 증가가 되면 기초대사량이 늘어가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이란 몸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에너지 소모량을 말합니다. 이런 기초대사량이 늘어가게 되면 평소에도 자연스레 살이 빠지는 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4. 심장이 튼튼해지고 건강해진다.

달리기는 심장과 폐의 꾸준히 자극을 줍니다. 전체 운동에 30퍼센트 정도 심장에 자극을 줘야 성장을 한다고 하는데요. 달리기를 통해 건강한 심장을 만들고 지치 않는 체력을 만들어보세요.

 

5. 체력이 좋아집니다.

달리기는 심폐지구력을 올려 전반적인 체력을 올려줍니다. 일상생활에서 체력은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데요. 달리기를 통해 쉽게 지치지 않고 활동력 있는 사람이 되어보세요.

 

썸네일 입니다.
달리기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