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전자책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서는 전자책뿐만 아니라 우리가 즐겨보는 영화 각본도 볼 수 있습니다. 무편집된 이야기와 탄탄한 전개, 비하인드 이야기는 영화를 보는 것 말고도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오늘 인기 있는 밀리의 서재 각본 TOP 5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밀리의 서재 영화 각본 TOP 5
1. 헤어질 결심 각본
박해일과 탕웨이 주연의 '헤어질 결심 각본'입니다. 2022년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으로서 믿고 보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헤어질 결심을 한 단어로 얘기하자면 '지독한 로맨스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는 대부분 평범한 로맨스 영화는 아닌 듯합니다. 책은 오리지널 각본으로 편집된 대사와 장면들을 볼 수 있어 영화와는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 보드북 합본
우리나라에서 기생충을 모른다면 간첩이겠죠? 아카데미 시상식을 휩쓴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각본'입니다. 영화 속에 녹아있는 사회적 비판과 지루할 틈이 없는 전개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이죠. 영화를 안 보신 분들도 재밌게 읽으실 수 있는 책입니다.
3. 아가씨 각본
김민희, 하정우, 김태리, 조진웅 주연의 '아가씨 각본'입니다. 개봉 당시 아가씨는 400만 관객을 돌파할 정도로 흥행한 영화입니다. 박찬욱 감독이 만든 네 명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각자의 욕망에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어찌 보면 불편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그래도 주연이 김민희, 김태리) 재밌게 보실 수 있는 작품이기에 추천드립니다.
4. 만추 각본
탕웨이와 현빈의 로맨스 영화 '만추 각본'입니다. 서로 다른 남녀의 어색한 첫 만남은 어느 순간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진부하지 않은 스토리와 섬세한 감정 묘사를 보실 수 있는 '만추 각본'입니다.
5. 친절한 금자 씨 각본
'너나 잘하세요' 명대사를 남긴 '친절한 금자 씨 각본'입니다. 2005년에 개봉한 친절한 금자 씨는 이영애의 대단한 연기력이 돋보였던 작품입니다. 다시 한번 추억을 되살리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마치며
영화 각본을 읽는 것의 장점은 자신만의 속도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점인 것 같습니다. 때로는 천천히, 어쩔 때는 빠르게 볼 수 있죠. 그러면서 영화를 볼 때 미처 보지 못했던 감독의 치밀한 설계를 알아챌 수도 있습니다. 오늘 재밌게 보셨던 영화를 각본으로 읽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즐거운 독서를 하시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