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방법, 무료입장 꿀팁, 주차장 요금

by U.Gi 2024. 9. 22.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은 매년 많은 사랑을 받는 행사로, 2024년 하반기에는 9월 1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진행됩니다. 오늘은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 방법과 무료입장 꿀팁, 주차 정보까지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기본 정보

썸네일-입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방법, 무료입장 꿀팁!

  • 기간: 2024년 9월 11일(수) ~ 10월 27일(일)
  • 시간: 저녁 7시 ~ 9시 30분 (입장 마감 8시 30분)
  • 예매 기간: 2024년 9월 4일 ~ 관람 전일 23:59까지
  • 관람인원: 하루 3,300명 (인터파크 예매 3,000명, 현장 구매 300명)
  • 무료입장: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한복 착용자, 국가유공자(배우자 포함), 장애인(동반 1인 가능)

예매는 인터파크를 통한 온라인 예매와 현장 구매가 있습니다. 10월 온라인 예매는 9월 25일부터 진행되니 유의해주세요. 예매를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통해 인터파크에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경복궁 인터파크 예매 바로가기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 방법 및 꿀팁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하루 3,000장이 선착순으로 판매됩니다. 경쟁률이 낮은 평일을 노리거나, 오전 10시 예매 시작 시간에 맞춰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인데요. 결제 실패 후 취소표가 풀리는 경우도 있으니, 10분 정도 새로고침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꿀팁은 예매 전 인터파크 로그인을 미리 해두고, 결제 정보를 자동 완성으로 설정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또한, 인터파크 티켓팅 시계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아래를 통해 사용해 보세요.

 

인터파크 티켓팅 시계 바로가기(네이비즘)

 

인터파크 예매 바로가기

경복궁 무료입장 꿀팁

아쉽게도 예매에 실패했다면, 한복을 대여해 무료로 입장하는 방법이 있어요. 한복 착용 시 입장 인원 제한 없이 경복궁에 무료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고리와 하의 모두 착용해야 하며, 전통한복과 생활한복 모두 가능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당근마켓에서 암표를 구입하기보다는 한복 대여 하시는 걸 강력 추천드려요.

 

아래를 통해 경복궁 무료입장 한복 규정을 확인해 주세요.

 

경복궁 한복 규정 확인하기

경복궁 주차 정보

경복궁 주차장 위치
경복궁 주차장 위치

  기본 1시간 초과요금(10분) 회차(10분)
소형 3000원 800원 무료
중형 대형 5000원 800원 무료

 

경복궁 주차장은 2시간에 3,000원, 이후 10분당 800원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의사상자인정자 차량은 주차요금이 80% 감면되며 다자녀 차량은 주차요금이 50% 감면됩니다.

 

주차 공간이 매우 협소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 시는 게 좋아요. 경복궁역 3호선 4번 출구안국역 1번 출구를 이용하면 바로 경복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을 가지고 오셨지만 경복궁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인근 세종로공영주차장도 추천드려요. 경복궁까지 도보 10분 거리로, 주차 후 천천히 걸어가면 좋습니다.

 

 


오늘은 경복궁 야간개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풀린 지금 느지막한 저녁에 아름다운 경복궁을 구경해 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타벅스 텀블러 음료 쿠폰 사용법, 종이쿠폰, 사이즈업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스타벅스에서 텀블러를 구매하면 무료로 음료 쿠폰을 주는 걸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에코 텀블러 무료쿠폰 받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owlofbooks.tistory.com

 

 

오타니 쇼헤이 연봉과 일대기, MLB 시즌 최초 50-50 달성자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최근 가장 떠오르는 스포츠 스타를 꼽자면 바로 오타니 쇼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는 현재 메이저리그(MLB)에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야구 역사

abowlofbooks.tistory.com

댓글